> 교육의 방향 > 과정별 교육활동

과정별 교육활동

초등학교

- 운영방침

초등학교는 통합교과, 국어, 사회, 수학, 과학/실과, 체육, 예술(음악/미술)의 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운영한다.

신변문제를 스스로 처리하는 개인생활과 의사소통 능력을 신장, 기초체력 강화 등 사회생활의 기초를 기르는 것을 목표로 운영한다 .


교육목표

1) 신변문제를 스스로 처리하는 생활기능을 기르고, 사회생활에 필요한 기본적 자세를 지니게 한다.

2) 일상적인 최소한의 언어를 이해하고, 기본적인 언어 표현력을 익히게 한다.

3) 주변의 자연현상에 흥미를 가지고 관찰하는 태도를 기르며수학의 기초개념을 알게 하여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게 한다.

4) 기초체력을 신장시키고, 건강한 몸과 마음을 지니게 한다.

5) 다양한 예능활동을 통하여 즐겁고 아름답게 표현할 수 있는 정서적 기능을 지니게 한다.


  

 

중학교

- 운영방침

중학교 교과()는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진로와 직업, 체육, 예술(음악/미술), 선택으로 한다.

선택은 종교와문화, 여가활용, 정보통신활용, 생활영어 등의 과목으로 한다.

중학교는 공동생활과 사회생활에 필요한 기본능력과 태도를 갖추고,

직업 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작업 기능과 태도를 기르는 것을 목표로 운영한다.


- 교육목표

1) 일상의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여 공동생활에 필요한 기본적 능력과 태도를 가지게 한다.

2) 상대방의 말을 이해하고, 자기의 생각을 적절히 표현할 수 있게 한다.

3) 수학에 대한 기초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생활 장면에 활용할 수 있게 한다.

4) 자연현상에 관하여 관심을 가지고 탐구하는 태도를 지니게 한다.

5) 기초적인 운동기능과 지식을 습득하여 튼튼한 몸을 기르게 한다.

6) 다양한 예능활동을 통하여 자기의 감정을 즐겁고 아름답게 표현할 수 있는 기본 능력을 가지게 한다.

7) 직업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작업태도와 기능을 습득하여 간단한 작업을 할 수 있게 한다.

  

 

고등학교

- 운영방침

고등학교 교과()는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진로와 직업, 체육, 예술(음악/미술), 선택 교과로 한다.

선택 교과는 보건, 여가활용, 정보통신활용, 생활영어 등의 과목으로 한다.

고등학교는 사회생활에 필요한 생활기능을 익혀 실생활에 적용하며

장래의 직업생활에 필요한 기능과 태도를 길러 만족한 직업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어 운영한다 .


- 교육목표 

1) 사회활동에 필요한 생활 기능 및 지식과 태도를 익혀 실생활에 적용토록 한다.

2) 언어 이해력을 기르고, 자기의 사고를 적절히 표현하는 능력과 태도를 가지게 한다.

3) 수학에 대한 지식과 기능을 일상생활에 적용하도록 한다.

4) 자연 현상에 대한 관심과 생활과학에 대한 기초 소양을 가지게 한다.

5) 기본체력을 길러 건강한 신체와 건전한 생활태도를 가지게 한다.

6) 음악 및 미술활동을 통해 창의적 표현능력을 길러 정서생활을 풍부하게 한다.

7) 직업에 대한 지식과 기능 및 태도를 습득하여 적성에 알맞은 직업 생활을 할 수 있게 한다.